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행사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 아이디어 창업캠프 성료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행사(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 아이디어 창업캠프 성료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1-06-29 조회 2217
첨부 jpg 단체사진1.jpg
이전 다음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 아이디어 창업캠프 성료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강병익)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대전 메디컬캠퍼스에서 진행한 ‘2021 공학교육혁신센터 아이디어 발굴 창업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후원하는 이 캠프는 고객과 시장중심의 문제해결역량과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향후 기술창업 과정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에는 건양대 공학계열 학생 26명, 보건학계열 1명, 간호학계열 1명 등 총 28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퍼센트, ㈜엘스톤, ㈜굿컴퍼니 등 3개 기업도 함께 했다. 6개조로 나눠 1박2일 간 각 팀이 주제를 발굴하여 데모데이까지 진행하는 팀프로젝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제약생명공학과 최민서 학생 외 4명으로 구성된 ‘식자재 공유 구매 플랫폼’이 최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이들은 혼자 사는 사람들의 식자재 구매 니즈를 해결하고,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쓰레기 발생량을 줄일 수 있는 플랫폼을 공유하는 아이디어를 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강병익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의료IT공학과 교수)는 "이번 캠프에서 나온 아이디어는 1회성 차원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꾸준한 연구개발과 발전을 통해 나중에 학생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이번 아이디어 창업캠프를 시작으로 여름방학 기간 동안 ‘나만의 블루투스 만들기’, ‘IoT 융합개발자 양성과정’, ‘솔리드웍스자격증과정’ 등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다양한 융합신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