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Home 열린광장 포토갤러리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제9회 지역아동 초청 문화공연 게시판 상세보기

[아동보육학과] - 포토갤러리

제목 제9회 지역아동 초청 문화공연
부서명 아동교육학과 등록일 2024-01-05 조회 345
첨부 png 2023년 제9회 지역아동 초청 문화공연.png
이전 다음

건양대 아동교육학과는 논산 창의융합캠 인문학관에서 관내 어린이집 아동 300여 명을 초청해 '세상에서 하나뿐인 소중한 우리'를 주제로 '제9회 지역아동 초청 문화공연'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기획된 이번 공연은 아동교육학과 육길나 교수의 지도 아래 탈인형극(주제:세상에서 하나뿐인 소중한 내꼬리) 뿐만 아니라 만들기 체험(내얼굴 키링 만들기)과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열렸다. 


더 많은 지역아동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오전과 오후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공연을 보러오지 못한 지역 어린이집 아동을 위해서도 녹화된 공연영상을 제공해 간접 문화체험을 지원할 예정이다. 건양대 아동교육학과에서는 2000년부터 현재까지 20여 년 넘게 학과 학술제에 지역 어린이집 아동을 초청해 인형극 공연을 보여주는 문화체험 행사를 지속해 오고 있다. 

2022년부터는 공연을 보러오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독서습관을 기르기 위한 '독서골든벨' 행사도 병행하고 있다. 이번 공연기획 및 대본 작성과 출연 등 다양한 역할을 담당한 3학년 황채린 학생은 "공연을 준비하는 과정이 힘들었지만 아동들에게 좋은 공연을 보여주고자 대사 하나하나까지 신경썼다. 아동들이 우리가 준비한 공연을 함께 즐기고 체험프로그램도 적극 참여해줘서 오히려 우리 학생들이 더 힘을 얻었고 좋은 추억을 쌓은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