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건양대학교

 
건양대 간호대학 학생들, 어린이날 맞아 소아병동에 재능기부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단과대학(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간호대학 학생들, 어린이날 맞아 소아병동에 재능기부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18-05-08 조회 7857
첨부 jpg 건양대 간호대학 학생들 재능기부.jpg
이전 다음

건양대학교(총장 정연주) 간호대학 학술동아리 아동간호 연구회(지도교수 오재우)와 아이조아 연구회(지도교수 허보윤) 학생들이 어린이날을 앞두고 병원 소아병동 환아들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환아들의 정서적 지지 및 발달증진을 위해 2017년에 이어 두 번째로 이어진 이번 활동은 지난 3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건양대학교병원 소아병동에 위치한 휴게실과 엠블 아동병원 외래 및 병동에서 진행됐다.

 

건양대 아동건강 연구회 및 아이조아 연구회 학생들은 지난 3월 학기 초부터 이날 행사를 준비하고 연습해왔으며 실제로 이날 풍선아트 및 페이스 페인팅을 통해 환아들과 교류하며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준비한 보건교육을 율동으로 표현하는 등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건양대 학생들은 처음에는 쑥스러워서 오지도 못하던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낸 뒤 다시 병실로 돌아가기 싫다고 우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이어 학생들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아이들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기는 했지만 수업과 시험이 많아 더 잘하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남는다. 원래 시작은 아이들의 마음을 달래주고자 했지만 오히려 아이들과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아동병동 간호사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됐다. 앞으로도 이런 활동들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