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평생교육대학, 2017 초․중학생 일본어 합숙캠프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평생교육대학, 2017 초․중학생 일본어 합숙캠프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17-07-19 조회 5794
첨부 jpg 10일부터 14일까지 건양대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진행된 충남지역 초중학생 일본어 캠프 ~.JPG

건양대(총장 김희수) 평생교육대학(원장 이진)이 충남 지역 초중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하는 ‘2017 중학생 일본어 합숙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

 

10일부터 14일까지 45일간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일본이란 나라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국제화 시대에 맞는 능력과 감각을 지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충청남도 외국어교육원의 지원으로 열리는 행사다.

 

일본어 캠프 교육과정은 원어민 교수를 활용한 기초 회화수업 및 어학강의 일본전통문화 체험 공동체 의식 및 협동심 함양을 위한 기숙형 교육 등을 통해 일본에 대한 관심과 친숙감을 조성하고 학습의 동기 유발을 불러일으키는 취지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원어민 교수 5명이 투입되고, 건양대 재학생 10명이 도우미 및 보조교사로 참여해 초 중학생들이 안전하고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건양대 평생교육대학은 대전광역시, 계룡시를 포함해 대전 충남권 여러 지역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 및 학생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일본어 캠프를 포함한 다양한 사업 노하우를 통해 향후 지역 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을 더욱 보강한다는 계획이다.

 

평생교육대학 이진 원장은 이번 일본어 캠프는 일본에 대한 이해와 함께 전액 무료로 구성되는 만큼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을 없앤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우리 건양대만이 가진 교육인프라를 활용해 학생들이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