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건양대 작업치료학과 2017 입시 분석 글의 상세내용

『 건양대 작업치료학과 2017 입시 분석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건양대 작업치료학과 2017 입시 분석
작성자 작업치료학과 등록일 2017-04-17 조회 24228
첨부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7학년도 건양대 작업치료학과 입시 분석결과를 공유 드립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작년 기준 성적으로 100% 신뢰할 수는 없습니다.

때마다 평균 성적이 변동하고 있고 2018학년도에는 다소 평균점수가 상승하리라 예상됩니다.

건양대 작업치료학과에 입학하기를 희망하는 수업생들께서는 분석결과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입시에서 가장 중요한 비중은 수시에 있습니다.

특히, 건양사람인 전형(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지난 해와는 다르게 올해부터 많은 인원을 선발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수시 모집에서 일반전형과 건양사람인 전형 모두 지원하셔서 합격의 영광을 누리세요.


 

 

 

다음은 수시 중에서 일반 전형에 관련된 사항입니다.

건양대 작업치료학과는 수시 일반전형이 가장 많은 인원을 선발하기 때문에 가장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인구의 고령화, 복지정책, 보건직 취업 관련하여 전문직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작업치료 분야를 전공하기 위해서는 일반 전형에 지원을 하시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학혜택 전형의 경우에도

최초 합격, 자매고 지원, 성적우수 장학금 등이 있기 때문에 잘 살펴보시고 지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참고사항 : 2017학년도 일반학생전형ⓑ는 2018학년도 일반학생전형[면접]과 동일합니다.

                  

또한, 올해부터는 건양사람인 전형 모집인원이 10명으로 크게 늘어납니다. 건양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 중에 수능최저학력기준으로 고민하는 친구가 있다면 건양사람인 전형을 잘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그 동안 일반학생 전형보다는 비교적 성적이 조금 더 낮았지만 올해에는 비교과 활동이나 자소서 등을 잘 작성한 우수한 학생이 선발되리라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최후의 보루로 정시 전형(수능 위주)이 되겠습니다. 건양대 작업치료학과는 국내 대학에서는 최초로 대학병원이 캠퍼스 바로 옆에 위치해 있고, 보건의료관련 직종이 함께 단과대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17년간 배출된 동문들이 지금은 전국 유명 보건관련 기관에서 활동하고 있어 활성화된 동문 활동을 통한 취업 연계 및 우수한 교육, 연구 활동으로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특히나 석사, 박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어 연구직종이나 교원을 희망하는 경우에도 얼마든지 도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WFOT인증(2007~)과 우수 해외 취업 사례 등도(Mc master university, Monash university, NYU) 있어 선배들의 취업 활로를 통한 세계화 진출이 가능합니다.

 

 

건양대학교 작업치료학과를 희망하는 여러분들에게 마지막으로 한마디 드리고 싶습니다.

성적도 중요하고 입학도 중요하지만, 여러분 꿈에 맞는 대학과 학과 선택이 중요합니다.

건양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취업 진출 사례를 한번 확인해 보시고, 오셔서 꿈을 이루어 나가길 바랍니다!

 

건양대학교 작업치료학과에서는 수험생들에게 학과 입시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주소에 관련 사항을 입력해 주시면 학과의 유용한 입시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http://naver.me/5TUFT8QC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