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Q&A

Home 입학안내 입학Q&A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입학전 뭘 준비해두면 좋을지 글의 상세내용

『 입학전 뭘 준비해두면 좋을지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입학전 뭘 준비해두면 좋을지
작성자 정현이 등록일 2008-09-17 조회 4255
첨부  
건양대학교 초특과에 수시1학기나 2학기때 붙었을 경우 입학때까지 있는 시간들에 뭘 준비하면 도움이 될지요 무슨과에 입학하든 영어는 기본적으로 해두면 좋겠지만 영어보다 더 초특과 입학전에 바탕으로 필요한 배경지식?이나 준비해두면 입학해서 조금더 적응에 쉽겠다는 것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초특과 선배님들이 답변해 주실테니 입학후 "이런거 해뒀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것들이 있으실것같아 질문드립니다 필요배경지식이 될만한 것이라면 무엇이든 알려주신다 면 감사하겠습니다 임용고시 대비에 필요한 것도 좋고 학과공부를 하는데 필요한 것도 좋습니다 둘 다라면 더욱 좋겠네요 영어에 어려움을 느끼는데 잘 할수록 좋겠지만 반드시 평균이상의 실력이 필요합니까? 초특임용고시나 학교생활에 있어서 영어가 얼마나 영향이 있습니까?

수정 삭제

입학전 뭘 준비해두면 좋을지 글의 상세내용

『 입학전 뭘 준비해두면 좋을지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입학전 뭘 준비해두면 좋을지
작성자 정주영 교수 등록일 2008-09-18 조회 4255
첨부  
우리 학과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우리 학과는 수시2학기와 정시 전형만을 실시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수시2학기에는 수능최저등급제가 시행되고 있어, 수시2학기 학생부와 면접으로 예비합격자를 발표하고, 수능점수 발표일 이후 수능최저등급을 통과할 경우 최종합격자가 될 수 있습니다. 우선, 최종합격한 경우에 가장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은 모든 것을 잊고 신나게 노는 것입니다. 그 동안 수능 준비로 찌든 몸과 마음을 신나게 놀면서 가장 최적의 모드로 전환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학 생활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마음과 몸으로 열심히 노력하기 위해서는 그 전에 충분한 에너지를 비축하는 것이 필요하겠지요. 두번째, 너무 놀다가 지치면 토익 정도의 영어 공부를 조금씩 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우리나라를 넘어서 글로벌 시대의 특수교사로서의 꿈을 만들어가기 위해 영어 정도는 기본이겠지요. 특수교사로서, 특수교육의 전문가로서 우뚝 서기 위한 기본입니다. 세번째, 무엇보다 가장 권하고 싶은 것은 독서입니다. 소설보다는 우리 주변의 여러 사회 현상이나 철학 등과 관련된, 그래서 조금은 어렵지만 예비특수교사로서 사회를 보는 눈과 귀를 만드는 책들을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독서를 통해 견문을 넓히고 나아가 특수교사로서의 미래를 설계하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준비할 것은 특수교사가 되기 위한 열심한 마음과 열정, 그리고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삶의 태도를 갖추는 것입니다. 건양대학교 초등특수교육과는 많은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도전하는 젊음과 열정, 그리고 패기,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삶의 자세만이 필요할 뿐입니다. 부디 건양 초특인의 꿈을 이루어 건양의 교정과 강의실에서 뜨거운 열정을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