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전공관련뉴스

Home 취업마당 전공관련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이젠 보육교사도 경쟁력 시대다! 글의 상세내용

『 이젠 보육교사도 경쟁력 시대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이젠 보육교사도 경쟁력 시대다!
작성자 전체관리자 등록일 2013-09-13 조회 4088
첨부  
보육교사 특화 교육기관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대표 김정태)이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유보통합과 어린이집 확대로 보육교사를 꿈꾸는 이들이 많아짐에 따라 학습자 차별화를 위한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을 내놓았다.

이번 프로그램은 보육교사 전문성 확보를 목표로 /보육교사 과정 할인 /방과후지도사 2급(독서논술, 창의미술, 동화구연, 한지공예) /돌봄지도사 2급 /예비보육교사 특강 /손유희 강의 등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또 과정 수강 시 꼭 필요한 교안을 무료로 제공함은 물론, 보육교사 준비 생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실무교육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수시로 ‘예비보육교사 특강’을 개최해 현장학습 중심의 강의를 선보인다.

방과후지도사나 돌봄지도사의 경우, 맞벌이 가정의 확대로 보육교사와 더불어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어 어린이집 외에 방과후 학습이 필요한 곳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따라서 보육교사 자격증만 취득했을 경우와 다르게 취업 문이 넓어지게 된다.

평생교육원 대표는 “사람들이 평생직업에 대한 관심이 깊어지며 보육교사로 취업을 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처럼 늘어가는 예비보육교사들 사이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은 차별화된 경쟁력이라 생각하여 학습자들의 폭넓은 진로선택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은 보육교사 프로그램 외에도 취업유망직종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과정도 학습자 경쟁력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 중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