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Q&A

Home 입학/졸업 후 진로 입학Q&A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학교 상담선생님이 되려면? 글의 상세내용

『 학교 상담선생님이 되려면?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학교 상담선생님이 되려면?
작성자 학교 상담선생님이 .. 등록일 2007-09-19 조회 3422
첨부  
학교 상담선생님이 되고 싶습니다. 건양대 심리상담치료학과에 들어가서 성적이 좋으면 전문상담교사 2급 자격증 받는다고 봤는데요. 학과 홈페이지에서 살펴보니 전문상담교사(2급) 양성과정은 언제까지 운영할 계획인가? ☞ 교직과정과 교육대학원의 정규과정을 통한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 소지자가 2008년 2월에 본격적으로 배출될 예정임에 따라 전문상담교사(2급) 양성과정은 2006년과 2007년의 2년 동안만 운영할 계획임. 이후의 추가적인 운영계획은 전문상담교사 정원확보 상황에 따라 결정할 예정임. 이렇게 씌여 있더군요. 그렇다면 만약 제가 08학번으로 건양대 심리상담치료학과에 들어간다면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을 주는 것은 없어지는 건가요?ㅜ 학교 상담선생님이 되려는 자세한 방법좀 알려주세요~.

수정 삭제

학교 상담선생님이 되려면? 글의 상세내용

『 학교 상담선생님이 되려면?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학교 상담선생님이 되려면?
작성자 psyadmin* 등록일 2007-09-27 조회 3381
첨부  
현재까지는 1학년 정원 기준으로 상위 30% 학생들에게 교직 이수를 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교직 이수를 04학번부터 시행했는데 04학번들이 전문상담교사 임용고시를 보고..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상담교사의 수에 비해 지원자가 너무 많다면 교직 이수 인원의 수를 줄일 것이고.. 반대로 너무 적다면 교직 이수 인원을 늘리겠죠.. 이것은 이번 04학번이 임용고시를 봐야 알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문상담교사가 되는 방법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저희과 같이 전문상담교사 교원임용시험을 볼 자격이 주어지는 과를 졸업한 뒤 전문상담교사 임용고시에 합격하는 방법과.. 일반 사범대를 졸업하고 현장에서 3년 이상 근무한 후.. 일련의 교육과정을 추가로 받은 후에 전문상담교사 자격증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